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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Profile

요가VnA 설립 2010~

요가쿨라TTC 실용요가해부학지도 2012~

존스콧 차이나TTC 요가해부학 Faculty 2014

역서 아쉬탕가요가(존스콧 저) 2009

저서 내몸에맞는 요가교정 A, P, C 2016

인사말

Namaste

1996년부터 수련해온 하타요가의 뿌리를 찾아 2001년부터 인도여행을 시작했고 2005년부터 2007년까지 마이솔에서 구루지 파타비조이스를 통해 아쉬탕가요가 전통과 만났다. 2010 뉴질랜드 넬슨에서 존스콧 요가 지도자 과정을 졸업하고 지속적으로 아쉬탕가 요가의 비결을 사사받고 있다.

2007년부터 고향인 부산에서 마이솔 소그룹 지도를 매일의 수련으로 삶아 관찰하고 연구 실험한 결과들을 모아 2016년 <내 몸에 맞는 요가교정 A P C>를 펴내었다. 개개인의 체형에 맞는 요가지도방법을 연구 확립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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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정보

Class Information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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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자마리치자세(Marichyasana)C 를  키포즈(Key Pose)로 삼아

비틀기자세(Twist Poses)들을 탐구 연습하는 실험 수업.

 

 비틀기자세는 인체의 좌우 불균형을 알아차리고 교정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아사나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선자세와 앉은 비틀기자세의 토대, 나선노선등의 내적 연관을 살펴보는 것은 흥미로운 시작이 될 것입니다.  골반전방경사(APT) 불균형이 있는 사람들은 성자마리치자세C로 들어가는 준비 단계에서 팔과 다리를 반대로 교차해서 잡는데(binding)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골반후방경사(PPT) 불균형이 있는 사람들은 잡는 것(binding)은 비교적 용이하지만 비틀기(twist)를 온전하게 수행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발과 좌골의 바른 정렬의 요령과 골반 경사가 비틀기자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차려서 자세, 호흡, 반다를 온전하게 결합하는 길을 연습을 통해 열어갑니다. 비틀기자세는 코어의 균형을 회복하고 호흡을 확장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전굴자세의 일종인 마리치아사나 A, B와 비틀기자세인 C, D는 어떠한 내적인 연관과 특정한 목적이 있을까요? 마리치아사나를 연습하는 목적을 깨닫고 교정,지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과 공간을 함께 만들고자 합니다.

 

- 회전자세(rotation pose)와 비틀기자세(twist pose)의 차이

- 측면노선과 나선노선의 적용

- 삼각자세B (Parvritta Trikonasana)에서 발의 토대 만들기

- 앉은 비틀기자세와 골반경사, 반다(Bandha)의 관계 알아차리기

- 성자마리치자세D와 발목, 무릎, 고관절의 3각 편대

- A, P, C 체형에 맞는 비틀기 자세 교정

 

내몸에 맞는 요가교정A, P, C(책) : 가능하면 정독 후 참여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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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적인 자세, 동적인 움직임 속에서 인체의 운동 리듬과 호흡 사이클은 조화롭게 연결되어야 한다. 이 특별한 방법의 핵심은 3가지 반다의 적용으로 인체의 중심인 골반과 척추의 안정성을 정과 동에서 모두 유지하는데 있다. 움직임의 질서를 깨우치게 되면 긴장과 이완, 흉식호흡과 복식호흡의 치우침을 넘어 움직임속에서도 완전 호흡의 자유를 얻는다. 누운자세, 앉은 자세에서의 정적인 완전 호흡이 움직이는 빈야사속에서 확장되는 호흡의 자유를 체험하는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