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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VnA 설립 2010~

요가쿨라TTC 실용요가해부학지도 2012~

존스콧 차이나TTC 요가해부학 Faculty 2014

역서 아쉬탕가요가(존스콧 저) 2009

저서 내몸에맞는 요가교정 A, P, C 2016

인사말

Namaste

1996년부터 수련해온 하타요가의 뿌리를 찾아 2001년부터 인도여행을 시작했고 2005년부터 2007년까지 마이솔에서 구루지 파타비조이스를 통해 아쉬탕가요가 전통과 만났다. 2010 뉴질랜드 넬슨에서 존스콧 요가 지도자 과정을 졸업하고 지속적으로 아쉬탕가 요가의 비결을 사사받고 있다.

2007년부터 고향인 부산에서 마이솔 소그룹 지도를 매일의 수련으로 삶아 관찰하고 연구 실험한 결과들을 모아 2016년 <내 몸에 맞는 요가교정 A P C>를 펴내었다. 개개인의 체형에 맞는 요가지도방법을 연구 확립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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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정보

Class Information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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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Levels


성자마리치자세(Marichyasana)C 를  키포즈(Key Pose)로 삼아

비틀기자세(Twist Poses)들을 탐구 연습하는 실험 수업.

 

 비틀기자세는 인체의 좌우 불균형을 알아차리고 교정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아사나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선자세와 앉은 비틀기자세의 토대, 나선노선등의 내적 연관을 살펴보는 것은 흥미로운 시작이 될 것입니다.  골반전방경사(APT) 불균형이 있는 사람들은 성자마리치자세C로 들어가는 준비 단계에서 팔과 다리를 반대로 교차해서 잡는데(binding)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골반후방경사(PPT) 불균형이 있는 사람들은 잡는 것(binding)은 비교적 용이하지만 비틀기(twist)를 온전하게 수행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발과 좌골의 바른 정렬의 요령과 골반 경사가 비틀기자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차려서 자세, 호흡, 반다를 온전하게 결합하는 길을 연습을 통해 열어갑니다. 비틀기자세는 코어의 균형을 회복하고 호흡을 확장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전굴자세의 일종인 마리치아사나 A, B와 비틀기자세인 C, D는 어떠한 내적인 연관과 특정한 목적이 있을까요? 마리치아사나를 연습하는 목적을 깨닫고 교정,지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과 공간을 함께 만들고자 합니다.

 

- 회전자세(rotation pose)와 비틀기자세(twist pose)의 차이

- 측면노선과 나선노선의 적용

- 삼각자세B (Parvritta Trikonasana)에서 발의 토대 만들기

- 앉은 비틀기자세와 골반경사, 반다(Bandha)의 관계 알아차리기

- 성자마리치자세D와 발목, 무릎, 고관절의 3각 편대

- A, P, C 체형에 맞는 비틀기 자세 교정

 

내몸에 맞는 요가교정A, P, C(책) : 가능하면 정독 후 참여바랍니다.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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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Levels


업독(위로 얼굴 개자세, Urdhva Mukha Svanasana)을 키포즈(Key Pose)로 삼아 복합구간 후굴자세(back bending)들의 불균형 습관을 알아차리는 교정 수업.

 

아쉬탕가 프라이머리 시리즈에서 최소 30번이상 반복해서 연습하게되는 이 후굴자세는 전면노선 2번구간과 3번구간의 특정한 불균형을 알아차리고 교정할 수 있는 기회를 인내심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련자들이 흔히 놓치기 쉬운 하지의 토대를 확고히 하는 발의 정렬법부터 시작 합니다. 다음으로 효과적으로 가슴과 어깨를 여는 전환의 기술을 연습합니다. 이어서 업독자세 관찰을 통해 특정구간의 불균형을 쉽고 단순하게 알아차리고  A, P, C 타입에 따라 메뚜기자세, 활자세, 역전활자세, 드롭백 등의 다른 후굴자세의 연습과 어떻게 체형에 맞게 결합해야 하는지를 나누고자 합니다.

 

- 업독자세 관찰하기

- 발의 토대와 고관절 내회전, 외회전 관계

- 어깨와 가슴을 여는 전환의 기술

- A, C 타입 짧은 전면노선 3번구간 늘리기

- P 타입 짧은 전면노선 2번구간 늘리기

- 업독과 메뚜기자세(살라바아사나)

- 업독과 활자세(다누라아사나)

- 업독과 역전활자세(우르드바 다누라아사나)

- A, P, C체형에 맞는 드롭백( drop back) 연습방법

 

내몸에 맞는 요가교정A, P, C(책) : 가능하면 정독 후 참여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