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 ALL
프로필

Profile

(현)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통합심리상담센터 실습교수

(현) 요가심신테라피(MBYT)전문가

(현) 한국명상학회 명상전문가

(현) 서울불교대학원대학교 평생교육원 <비니요가 지도자 과정 강사>

(현) 김가연의 치유요가 진행자

(전) 2019 요가말라 프로젝트 12인 리더로 참여

(전) 2018 밀양아리랑 국제요가대회 심사위원 참여

인사말

Namaste

나마스떼. 
요가로 만나지는 인연 한 분, 한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요가를 몰랐더라면 부딪힐 수 있는 불편한 경험들이 요가를 만나 가벼워지고, 다룰 수 있는 상태로 변할 수 있다는 사실은 제 삶을 많은 부분 바꿔놓았습니다. 알아차림, 마음챙김, 자기자각, 자기조절로 무의식적 사고, 생활습관, 불건강한 행동패턴에서 벗어날 수 있는 요가의 매력은 저의 건강한 습관으로부터 삶의 질을 높여주었고 행복을 더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나로부터 모든이가 행복하기를’ 이 행복을 주변에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함께해주실거죠?^^

사진

Image

수업정보

Class Information

10
10

All Levels


요가에서의 ‘자기 자각’은 몸과 마음의 모든 현상들을 지속적으로 알아차리고, 이러한 현상들과 자신을 동일시하지 않음으로써, 자각하는 순수의식이 자신의 본질임을 깨닫게 돕는다.

이것을 안내하기 가장 적합한 마음챙김 요가는 생각(thinking), 느낌(feeling), 감각(sensation)을 평가하거나 판단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관찰하는 능력’을 길러주어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자기인식’과 행동하기 전에 멈출 수 있는 ‘반응유연성’을 길러준다.

마음챙김 요가를 통해 ‘자기 자각’과 ‘자기 조절’의 깨어있는 역량을 길러보자.